Search

송도에 전기배터리 수상택시 운행한다 - 동아일보

teslakor.blogspot.com
내년말부터 센트럴파크에서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휴식공간인 센트럴파크에 전기배터리로 가는 수상택시가 내년 말부터 운행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추진 동력을 전기 배터리로 하는 친환경 선박을 건조해 수상택시로 운항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새로 건조할 수상택시는 45인승 규모의 전기 추진기관을 장착한 선박이다. 선박을 건조하는 데는 15억 원 정도 필요하다. 인천경제청은 업체 선정 입찰 공고와 평가위원회 개최, 계약 체결 등의 절차와 건조작업을 거친 후 내년 말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송도 센트럴파크에는 1.8km 길이의 해수로가 있다. 승선 인원이 12명인 미추홀 1호와 2호, 승선 인원이 38명인 미추홀 3호 등 3대의 수상택시가 왕복 약 2.4km를 운항해 왔다. 그러나 미추홀 1호가 노후돼 안전도 검사를 받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운항을 중지하면서 현재 2대만 운항하고 있다. 이 수상택시들은 디젤기관을 사용한다. 상당한 소음이 발생하고 이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 등이 함유된 매연을 일으킨다.
국내에서는 일부 어선이 추진 기관으로 전기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내년 말 첫 전기배터리 수상택시를 운영한 후 탑승객의 호응이 있을 경우 나머지 2대의 디젤기관 수상택시도 전기 배터리 수상택시로 교체하기로 했다. 석상춘 인천경제청 환경녹지과장은 “친환경 전기 선박은 국내 최초의 사례로 보이는 만큼 모든 공정에 분야별 전문가의 협조를 얻겠다.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송도에 전기배터리 수상택시 운행한다베스트 추천 뉴스
#전기배터리 수상택시#송도 센트럴파크

Let's block ads! (Why?)




June 23, 2020 at 01:00AM
https://ift.tt/3fQjzWY

송도에 전기배터리 수상택시 운행한다 - 동아일보

https://ift.tt/2XZeuWg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송도에 전기배터리 수상택시 운행한다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